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국 주식 시장 마감 리뷰(2022.01.05)

728x90
SMALL

어제는 미국 주식 시장이 많이 하락이 되었어요.. 금리인상과 테이퍼링의 영향이 반영된 걸까요..?

오후 2시를 기준으로 쭉 빠졌는데요.

그 이유는!!!

미 연준 회의록이 공개되면서 주가가 빠졌네요..

1월 초에 미국 10년 국채 금리 1.707%로 급격히 상승했어요. 2% 위로도 상승 가능하다고 하니..

테이퍼링과 금리인상.. 그리고 자산 축소의 내용이 회의록에서 확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돈 못 빌려줘---> 돈 빌려줄 테니 금리 올려서 빌려가 ---> 이제 빌린 돈 갚아!! 의 단계로 이어진 거죠..

연준의 현재 자산이 8.79조 달러!! 너무 버거운 국가의 부채가 형성이 되었어요..

경기가 좋아지면서 금리인상이 이루어지는 거다 보니 성장주보다 가치주가 덜 하락하였어요

필수 소비재, 유틸리티, 에너지, 헬스케어, 금융 등이 가치주라고 합니다

성장주인 IT기업들이 많이 빠졌어요..

이럴수록 분산투자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한 종목에 몰빵 하는 위험한 투자 마시고 모두 분산 투자하여 안정적인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작년부터 모든 것이 예견되어 있었던 상황이다 보니 저 스스로도 '놀라지 마.. 예상했던 거잖아~'라고 주문 걸고 있어요 

3월부터 금리인상을 시작하니 그 시점쯤에 저점 매수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어요~

그날을 위해 현금을 보유하는 지금이 되어야겠어요~~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