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국 주식 시장 마감 리뷰(2022.01.10)

728x90
SMALL

금리 인상 딛고 나스닥 반등!!

10년 국채 금리가 1.774%로 마무리되었어요

골드만 삭스가 금리인상을 4번으로 전망!!

3,6,9,12월에 인상 전망하며 금리는 1% 전망한다고 해서 어제 주식 시장이 어려움을 겪다가 마무리를 나스닥이 반등함으로 마무리되었어요~

이 와중에도 애플은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네요~~대단합니다!!

어제는 기술주들이 반등하니 상대적으로 필수소비재들이 소폭 하락했어요~

금리인상으로 인해 연초부터 빠르게 오르고 있는 종목이 금융주라고 합니다

포트폴리오에 금융주도 담아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금리인상 때문에 성장주들의 주춤한 상황 속이라 단기적으로는 힘들지만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본디 가지고 있는 파워로 빠른 속도로 회복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횡령사건을 보면서 투자는 욕심을 부리지 말고 해야 하는 것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어요.

이번 1980억 횡령 전부터도 회사 돈 50억씩 빼서 주식 투자를 하고 다시 회사에 밀어 넣고 했다고 하죠..

50억 도 작은 돈이 아닌데 그 욕망이 참... 본인의 삶을 망가뜨렸네요..

우리 부디 적은 돈이더라도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 종잣돈으로 미래를 투자하는 건전한 투자자가 됩시다~~!!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