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국 주식 시장 마감 리뷰

728x90
SMALL

이틀 전 새벽에 심하게 체하는 바람에 어제까지 몸져누워있었네요.. 

그래서 경제 유튜브도 제대로 듣지 못하고 주식 시장도 제대로 보지 못했어요..

좋은 것은 주식장으로 일희일비 하지 않았다는 것이에요 ㅎㅎ

어제 다해히 3 지수 모두 상승 마감하였네요

금리인상 우려 속에도 실적 및 전망에 대한 기대감으로 장을 끌어올렸네요~

하지만 장 마감 전 봉이 올랐다가 내려와 마감한 것이 찝찝은 해요 ㅎㅎ

오래간만에 유가도 90달러 밑으로 내려왔네요~~

하지만 유가 전망을 모두 100달러는 기본적으로 넘을 것으로 바라보더라고요

장기적으로 보면 에너지주도 포트폴리오에 담아야 할까 싶네요

기본적으로 배당이 3-4%라서 매력은 있어요 ㅎㅎ

10년 국채 금리는 조금 올랐네요

금리인상으로 인해 이제는 2%는 넘는다는 것에 반감이 없는 거 같아요

미국 기업들인 4분기 실적이 좋게 발표되어서 너무 다행이에요

다음 주에 우리가 많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엔비디아가 16일에 실적 발표를 합니다

부디 좋게 실적이 나와서 반도체 기업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쳤으면 좋겠네용~!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