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022년 대표할 테마와 ETF 소개합니다

728x90
SMALL

경제 유튜브 3프로 TV 월가 모닝브리핑에서 소개한 2022년 대표할 3가지 테마와 미국 ETF를 함께 공유하고자 올려봅니다~!

1. 디지털 변화의 핵심 산업은 클라우드라고 합니다
관련 ETF는 DAPP, SKYY를 소개해주셨네요

2. 기후변화와 ESG에 대응하는 대표로 전기차와 배터리, 리튬, 반도체 업종을 뽑았어요
관련 ETF는 ESGU, ESGV, IDRV, DRIV, LIT, BATT를 소개해주셨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ETF를 보니 반갑네요~~ 저는 ESGU를 작년부터 조금씩 투자하고 있어요 ㅎㅎ
올해 미국 시장이 좀 어렵지만 아직도 소소한 수익을 보고 있는 중입니다~

오~구성종목에 삼성 전자가 포함되어 있네요 ㅎㅎ

우리 삼성 SDI가 포함되어 있네요~

LG화학과 삼성 SDI가 포함되어 있네요~ 배터리는 한국이죠~~
주요 테마 및 관련 ETF 가 투자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