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로웨이스트

삼베수세미와 아크릴 수세미 사용후기

728x90
SMALL

아크릴사 수세미에서 미세플라스틱이 나온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 전까지 아크릴수세미가 적은 세제 양으로도 거품이 풍성하게 나고 잘 닦여져서 애용했었다

직접 수세미를 떠서 사용도 하고 팔기도 한다

하지만 지구를 생각하니 마냥 아크릴수세미만 사용하며 팔 수는 없다

그래서 친환경 수세미를 검새해보던 중~

삼베수세미에 대해 알게 되었다

삼베는 삼이라고 하는 대마와 줄기로 베를 짠 것이라고 한다

대마 섬유 자체에 항균,항독,방충성을 가지고 있어서 재배시 살충제와 독성 비료사용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자연에 자연분해되는 소재이기에 실로 삼베 수세미를 만들어 사용한다

삼베수세미실을 구매하여 한번 수세미를 만들어보았다

아크릴 사보다 삼베실이 뻑뻑해서 만들기가 2배로 힘이 들었다..

특유의 화학냄새도 나는데 이것은 삼베 특유의 향이라서 시간이 지나면 줄어든다고 한다

물만 적셔서 물에 불린 간단한 설겆이 그릇들을 닦아보니 뽀득뽀득 잘 닦였다

세제를 사용하지 않으니 건강에도 좋고 환경도 생각하고~

단 기름기 많은 설겆이들은 세제 사용을 조금 해도 거품성이 적어서 그럴 땐 아크릴 수세미에 세제 1회 펌핑으로 거품을 풍성하게 내서 닦는게 오히려 세제 사용을 줄이는 방법이며 말끔히 닦이는 거 같다

단 미세플라스틱이 나오니 평소 간단한 그릇의 경우는 삼베수세미로 사용하고 기름기가 많은 경우만 아크릴 수세미를 사용하는 것도 어느정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환경을 위해 조금이나마 노력하는 모습이지 않을 까 생각한다

수세미 판매처를 소개해요

지구멍가게 (naver.com)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