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로웨이스트

탄소중립실천 포인트제 사용 후기

728x90
SMALL

환경부에서 이 달 19일부터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를 시행했어요

이는 국민 개개인의 생활속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목적으로 환경부에서 제시한 항목을 실천할 때마다 포인트가 쌓이는 방식으로 연간 최대 7만 원까지 쌓을 수 있는 제도예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해 하나 이상의 실천 활동을 하면  실천다짐금 5000원을 먼저 지급해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cpoint.or.kr)

포인트는 카드 포인트나 현금으로 받을 수 있어요

카드 등록이나 현금받을 계좌번호를 연동해 놓으면 돼요

환경부는 오는 4월 정산·지급 시스템을 구축하고 5월에 그동안 쌓인 포인트를 일괄 정산해 지급할 예정이다. 5월 이후부터는 월별로 포인트가 지급되어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 참여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음.. 먼저 다회용기를 사용해서 배달 주문하고 싶은데 아직 배달 가능지역이 한정되어 있네요..

다회용기 선택이 가능한 배달 앱은 요기요(서울 강남구 일대 음식점)와 경기도 배달 특급(경기 화성시 동탄 일대 음식점) 등 두 가지예요

환경부는 올해 상반기 중 서울 관악구 등 5개 자치구, 신촌 등 대학가, 경기 용인시 수지 지역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세종은 언제쯤 될까요~

빨리 되어서 저도 사용하고 싶어요~~~

전자영수증은 제가 할 수 있는 실천사항입니다~^^

이마트 등 등록해서 전자영수증 받아 포인트를 쌓아봐야겠어요~

전자영수증을 1회 발급할 때마다 100원씩 1년간 최대 1만 원을 주는데요

발급 업체는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롭스, 마트, 백화점 전체 매장), 신세계백화점, 이마트(전체 매장), 현대백화점, 홈플러스(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및 365 플러스 포함) 등 6곳입니다

리필 스테이션도 가능 매장이 있다고 해요

리필 스테이션에서 세제·샴푸 등을 리필하면 회당 2000원씩 최대 1만 원을 받을 수 있어요

지정된 리필 스테이션은 아로마티카(신사점, 하남점), 아모레퍼시픽(광교점, 이마트 자양점), 이니스프리(강남점 플래그십 스토어), 슈가버블(성수·왕십리·은평 등 10곳), 에뛰드(안성점, 수원점, 송림점), 알맹 상점(중구점, 마포구점), ㈜와플 등 7곳입니다... 지방도 좀 많이 생겨서 사용하게 해 주세요~~~!!

이번해에 제주도 가족 여행을 목표하고 있는데 그때 꼭 무공해차를 대여해봐야겠어요 ㅋㅋ

쏘카, 그린카, 피플 카 등 3곳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무공해차(전기·수소차)를 대여하면 회당 5000원씩 최대 2만 5000원을 적립할 수 있어요

그린카드는 없는데 다른 카드 사용 대신에 그린카드를 한번 발급받아서 사용해봐야겠어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기업별 참여방법 안내.pdf
3.41MB
탄소중립 실천행동 포인트제 참여기업 현황.pdf
0.10MB

기후행동 1.5℃앱을 큰 아들 이름으로 가입해보았어요~

아직 시스템 구축이 미흡한지 회원 가입하는 데만도 한참 걸렸네요...ㅠㅠ

앱스토어에서 위 사진 같은 앱을 다운받아요~

앱을 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더라고요~

회원가입을 눌렀어요

저는 아들이 만 14세 미만이어서 어린이 회원을 클릭했어요

인증 및 동의를 하는 과정에서 자꾸 화면 정지가 되더라고요..

이점을 보완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아이의 본인인증 및 동의도 해주어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이 자꾸 정지되어 공공 아이핀 인증으로 했네요..

시간을 공들여 회원가입 드디어 성공~~!!

기후행동 실천사항을 클릭하면 우리가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항목이 떠요

도전을 누르고 실천 사진과 내용 저장하면 완료라고 변해요~!

기후행동 퀴즈도 풀어보았어요~ 실생활에서 잘못 알고 있었던 개념을 바로 알려주더라고요~

일단 퀴즈라서 아이들은 좋아해요 ㅋㅋ

줍깅 1.5℃는 게임이에요 ㅎㅎ

쓰레기를 주우면서 실적이 쌓이는 게임이요

사용해보고 느낀 점은...

음.. 아직은 보완할 것들이 좀 보여요 ㅎㅎ

시스템을 갑자기 발표해서 업체들도 당황스럽기도 한가 보더라고요..

하지만 조금씩 업그레이드될 거란 긍정적인 마음으로 지속적으로 사용해보렵니다~

더 나은 지구를 위해~^^

 

반응형
SM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