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로웨이스트

[오늘 무해] 친환경 펄프 물티슈 구매 후기

728x90
SMALL

오늘 무해에서 한 장의 물티슈가 썩는 데까지 100년이 걸린다는 이야기를 듣고 헉!!!

아이들 키우면서 아기 때는 어쩔 수 없이 엄청 사용했었는데요

편리해서 또 경쟁사들이 점점 생기면서 가격도 저렴해지니까 아이들이 지금 초등학생들이 되었는데도 집에 물티슈가 떨어지면 무섭게 쿠팡으로 구매를 해서 쌓아놓으면서 썼었네요..

오늘 무해 방송을 보고서 아..재활용은 나름 열심히 해서 버리는데 물티슈에 대한 개념은 부족했구나 하고 반성을 했네요

그러면서 일단 하루에 아예 안쓰면 좋지만 꼭 써야 하는 경우는 제외하고 되도록 행주나 수건을 사용하자 하며 실행에 옮겼어요~

하루에 아예 안쓸때도 있고 쓰더라도 하루에 2-3장으로 줄이고 빨아서 쓸 수 있으면 한번 더 빨아서 가스레인지도 닦고 했네요 ㅋㅋ

이번 주에 이마트 쇼핑을 가다가 발견한 펄프 물티슈~!!

순면 물티슈, 생분해 물티슈도 출시되었는데 제가 발견을 못해서 보이는 펄프 물티슈를 하나 구입해서 왔어요~

총 60매 들어있는데 가격은 2,980원으로 적은 금액은 솔직히 아니에요 ㅎㅎ

물에 잘 풀리는 물티슈라서 화장실에서 볼 일 보고 사용 후 버려도 막히거나 환경오염을 유발하지는 않겠더라고요

포장재도 종이로 만들어서 재활용도 잘 되겠어요~~

한 장을 뽑아서 펼쳐보았어요~ 크기는 작지는 않아요~

기존 쓰던 물티슈와 비교해봐도 크기는 별 차이가 없어요~

물에 헹구어서 한 번 더 사용하려고 해 보니 와우~~

처음 뽑아서 쓸 때는 두께가 얇다 생각 안 했는데 물에 묻히니 점점 찢어지는 듯하더라고요!

와~~ 물에 분해가 잘 되는 펄프 물티슈라는 게 맞더라고요~~!!

가격은 좀 하더라도 사용할 거 같아요~

첫째는 물티슈를 줄여 사용하자는 것이 저의 계획 실천이고 꼭 써야 하는 경우에만 물티슈를 찾을 것이니 이 정도의 가격은 환경을 생각한다면 부담되지 않는 가격이네요 ㅎㅎ

돌아보던 중에 오늘 무해를 애청했던 작은 아들이 프로그램에서 나왔던 김도 보고 싶다고 해서 한 번 찾아보았어요 ㅎㅎ

광천김에서 플라스틱 트레이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김이에요~

트레이가 없으면서 김이 한 장 더 들어 있고 모양도 좀 다르지만 맛은 전혀 차이가 없어요^^

프로그램에서 보이지는 않았지만 대천김에서도 동일하게 만들었네요~

곱창김이라서 가격이 광천김보다 더 비싼 거 같아요 ㅎㅎ

마지막으로 요즘 사용하고 있는 샴푸바 코너에서 한 번 찍어 보았네요 ㅋㅋ

다음에는 바디워시나 고체 치약도 한 번 써보아야겠어요

반응형
SMALL